“동해의 진주”라고 불리는 냐트랑시는 바다와 섬을 사랑하는 관광객들에게 친숙한 곳이다. 자연을 발견하는 경험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냐트랑 (냐짱)은 중요한 유적지를 모을 때 전통 문화의 “보물 상자”이기도 한다.”
1. 나트랑으로 가는 교통수단
- 비행기
현재 비엣젯항공, 베트남항공, 젯스타 등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깜라인 공항까지 노선을 운영하는 항공사가 많다. 이 옵션을 사택하면 나트랑에 도착하는 데 1-2시간 밖에 걸리지 않는다.
Cam Ranh 공항에서 나트랑 시내 중심가까지는 약 35km이므로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공항 게이트에 주차된 버스를 타고 시내 중심으로 이동하거나 택시를 타는다.
투어나 콤보를 구매하지 않고 나트랑으로의 자유여행이라면 몇 개월에서 반년 일찍 티켓을 적극적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, 많은 항공사의 우대 행사를 활용하여 0 VND의 티켓도 저렴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.
투어나 콤보를 구매하지 않고 나트랑으로의 자급자족 여행이라면 몇 개월에서 반년 일찍 티켓을 적극적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, 많은 항공사의 우대 행사를 활용하여 0 VND의 티켓도 저렴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.
비행기로 나트랑 여행하면 여행 시간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(철처: 수집)
- 버스
하노이에서 나트랑으로 가는 버스를 타면 도시에 도착하는 데 하루 종일(약 26시간) 소요된다. 그리고 호치민시에서 출발하면 시간이 더 짧는다 (7~8시간)·
따라서 하노이에 계시다면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비행기나 기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. 호치민시에서 버스는 자주 밤에 출발하므로 숙면을 취하면 내일 아침에 아름다운 해안 도시 나트랑을 볼 수 있을 것이다.
참고 가격:
+ 하노이에서 나트랑까지 침대 버스 가격: 500,000 – 620,000 VND/편도/침대좌석
+ 호치민시에서 나트랑까지 침대 버스 가격: 170,000 – 230,000 VND/편도/침대좌석
비용 효율적인 버스로 나트랑에 지급 자족 여행 (철처: 수집)
- 기차
나트랑에 여행가면서 도중에 구경 하고 싶다면 기차는 이상적인 선택이다. 요금은 상당히 합리적이며 이동 시간은 적당하다. 나트랑까지 매일 운행하는 많은 여행과 다양한 유형의 열차 칸이 있으므로 안심하고 선택하실 수 있다.
참고 가격:
+ 하노이에서 나트랑까지 기차 티켓: 500,000 – 1,400,000 VND/인/편도(기차 유형 및 이동 시간에 따라 다름)
+ 호치민시에서 나트랑까지의 기차 티켓: 200,000 – 600,000 VND/인/편도(기차 유형 및 이동 시간에 따라 다름)
하노이에서 나트랑까지 기차를 타면 하이반 패스가 보인다 (철처: 수집)